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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카드 결제 취소 방법 환급기간

by SeoCard 2023. 5.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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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카드 결제취소 방법 

물품이나 서비스를 온라인으로 결제한 경우에는 해당 사이트에 들어가서 결제 취소 버튼을 누르면 간단하게 취소가 됩니다. 하지만 오프라인 결제 시 취소방법은 카드 전표와 결제한 신용카드를 들고 가서 취소를 하여야 하는데요 그런데 카드 전표가 없으면 해당 카드사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구매내역을 출력해서 가져가야 합니다. 정리하자면 온라인은 해당사이트 들어가서 결제취소 누르면 간단하게 취소가 되고 오프라인은 결제한 카드와 카드 전표를 들고 해당 가맹점에서 취소하여야 합니다. 

 

신용카드 결제취소한 금액은 언제돌아오는가 ?

가맹점에서 취소 전표를 발행하고 금액을 카드사에게 입금을 합니다. 그러면 카드사에서 카드회원에게 환급을 해주는 방식입니다. 보통은 결제취소하기 까지 2~5 일 정도 걸립니다.  환급기간은 취소가 확정되고 나서 2~5 일 정도 걸립니다. 

정리하자면 환급받기까지 한 7일 정도 걸린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가급적으로 당일 결제 취소 하는 게 빨리 환급받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결제한 가맹점이 사라졌다면? 

철회항변권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철회항변권이란 결제 이후 서비스를 받지 못하였으니 할부금은 내지 않겠다는 것입니다. 할부로 구매를 하는 경우에는 카드사에서 미리 돈을 가맹점에 지불하는 방식입니다. 그래서 소비자가 할부금은 내지 않는다면 카드사에서 손해를 보는 구조입니다. 그렇지만 카드사에서 가맹점을 꼼꼼히 확인을 안 했다고 판단하여 책임을 카드사한테 무는 것입니다.  철회 항변권은 가맹점에서 소비자에게 서비스를 다 하지 못하였을 때 적용이 가능합니다. 

철회 항변권을 받으려면 20만 원 이상 3개월 이상의 할부를 한 경우에만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철회항변권 : 

1. 할부계약이 취소 또는 해제 및 해지된 경우 

2. 할부거래업자가 하자담보책임을 이행하지 않은 경우 

3. 할부 계약이 성립이 되지 않거나 무효인 경우 

4. 다른 법률에 따라 정당하게 청약을 철회한 경우 

5. 할부거래업자의 채무불이행으로 인하여 할부 계약을 달성할 수 없는 경우 

6. 재화나 그 외 전부 또는 일부 가  공급시기까지 소비자에게 공급이 되지 않은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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